서귀포시 SNS 서포터즈·영상크리에이터 모집
서귀포시 SNS 서포터즈·영상크리에이터 모집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1.11.2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가 초고령사회를 앞두고 지역 특성에 맞는 노인복지 시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사진=서귀포시
서귀포시 청사 전경. [서귀포시]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제주 서귀포시는 29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제10기 SNS 서포터즈와 제2기 영상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시정 정책 공유와 공감대 확산 및 시민들과 양방향 소통을 위한 것이다.

신청은 서귀포시민이나 서귀포시 관내 직장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SNS서포터즈는 개인 SNS를 운영하면서 현장 취재 등을 통해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야 하고, 영상크리에이터는 유튜브 등 영상 관련 SNS를 운영하거나 영상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야 한다.

모집 인원은 SNS 서포터즈 25명, 영상크리에티어 10명(팀)이다. 해외 홍보를 위해 외국어 SNS 콘텐츠나 영상 제작 가능자는 별도 선발한다.

합격자는 서류심사 등을 거쳐 12월 말 발표된다. 선정 시 1년 동안 서귀포시의 주요 정책과 행사 홍보, 시정 현안 및 각종 생활 정보 등을 알리게 된다. 채택된 콘텐츠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나 제작료가 지급된다.

신청은 서귀포시 홈페이지(www.seogwipo.go.kr)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서귀포시 이메일(seogwipo-si@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다만 제주도와 제주시 SNS 서포터즈(시민기자단)와 중복 활동은 안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