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37 (금)
제주형 자율학교에 ‘건강생태학교’도 포함
제주형 자율학교에 ‘건강생태학교’도 포함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1.10.18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 선흘분교 등 5개교 추가 지정

[미디어제주 김형훈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2022학년도 제주형 자율학교로 건강생태학교 2개교, 다혼디배움학교 5개교를 추가로 지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신규 지정된 건강생태학교는 함덕초선흘분교장, 하례초 등 2개 학교다. 다혼ᄒᆞᆫ디배움학교는 고산초, 세화초, 신례초, 제주서초, 서귀산과고 등 5개교이다.

제주도교육청은 지난 8월 신규 학교를 공모, 제주특별자치도 자율학교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이들 학교를 최종 선정했다.

특히 2015년부터 운영되던 건강생태학교를 제주형 자율학교의 새로운 유형으로 추가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신규 지정된 함덕초선흘분교장은 폐교위기를 극복, 학생 수가 111명까지 늘어나는 등 작은학교 살리기의 새로운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에 신규 지정된 7개교는 2025년까지 4년간 운영되며 종합평가를 거쳐 계속 지정 여부가 결정된다. 제주형 자율학교는 제주특별법 특례를 적용받아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다. 도교육청은 대상학교에 예산과 교직원 연수, 컨설팅 등을 지원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