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제주미래교육포럼 9얼 28~29일 진행
제주미래교육포럼 9얼 28~29일 진행
  • 김형훈
  • 승인 2021.09.2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미래교육의 길을 가다’ 주제로 열려

[미디어제주 김형훈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오는 28일과 29일 이틀에 걸쳐 2021 제주미래교육포럼을 진행한다.

‘제주 미래교육의 길을 가다’를 주제로 진행될 이번 포럼은 4차 산업혁명, 코로나19 등 급변하는 제주 사회를 진단하고 미래교육과 미래학교의 역할·방향을 논의한다. 여기서 나온 결과는 제주미래교육 비전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포럼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포럼 내용은 제주도교육청 유튜브 채널로 생방송하고, 포럼이 끝난 뒤에도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에서 한달동안 볼 수 있다.

첫날인 28일은 ‘교육자치의 시선으로 살펴본 미래교육’을 주제로 김성열 경남대학교 교수가 기조 강연을 한다. 이어 김성기 협성대학교 교수가 그동안 진행된 제주미래교육 비전 수립 용역의 중간보고를 한다. 보고 후에는 학생‧학부모‧교사들의 미래 교육에 대한 생각들을 공유하는 토론의 장이 마련된다. 사회는 이인회 제주대 교수가 맡는다.

29일은 정제영 이화여자대학교 교수의 ‘학생 맞춤형 교육에 에듀테크를 더하다’, 정광순 한국교원대학교 교수의 ‘미래교육과정을 설계하다’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각 발표 뒤에는 현장 교사들을 중심으로 실천 사례와 미래 방향에 대한 토론이 이어진다. 사회는 고경수 서귀포고등학교 교장이 맡는다.

포럼이 열리는 동안 온라인에서 실시간 질의 응답이 이뤄진다. 또한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도교육청 홈페이지에서 ‘사전질문방’을 운영하고 있다.

포럼의 세부 일정과 내용, 발표 자료집은 도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