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0:46 (금)
서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예방교육프로그램 진행
서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예방교육프로그램 진행
  • 고지나 시민기자
  • 승인 2021.09.13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신선)은 지난 9월7일부터 9월9일까지 총3일간 서귀포YWCA 회관에서 경력단절예방프로그램 ‘유튜브 동영상 만들기’과정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센터의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전문 강사로 양성된 했던 여성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한 강사활동이 가능하도록 교육해 다시 경력단절이 되지 않도록 예방 하기 위해 준비됐다.

교육내용은 유튜브 채널 개설과 동영상 촬영, 편집, 업로드 등 기초부터 실제 활동까지 실습 위주로 구성했다.

참여한 교육생은 ‘코로나로 인해 많이 막막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스마트기술을 익혀 강사로서 활동 영역이 더 넓어진 것 같아 자신감이 더 생겼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지난 8월에는 올해 상반기 센터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온라인 창업을 진행한 여성들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온라인쇼핑몰 실무교육’을 4일간 진행해 쇼핑몰을 효율적이고 생산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심화과정으로 진행했다.

이외에도 서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경력단절여성의 취・창업 지원 상담, 직업훈련, 여성 채용지원금 지원사업, 기업 대상 환경개선지원사업 등 여성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