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산 먹거리 도내 선순환 “농협이 앞장서겠습니다”
제주산 먹거리 도내 선순환 “농협이 앞장서겠습니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1.09.10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제주지역본부 ‘제주 로컬푸드 Go! Go! Go! 운동’ 추진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아 농협 제주지역본부가 제주산 먹거리 도내 선순환을 위한 ‘제주 로컬푸드 Go! Go! Go! 운동’을 추진한다.

농협 제주지역본부는 이를 위해 지난 9일 도내 농‧축협과 농업인단체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범제주농협 추진협의회를 개최, 실행 방안을 협의했다.

‘제주 로컬푸드 Go! Go! Go! 운동’은 최근 농업 분야에서도 ESG 경영, 탄소 제로 등 환경 문제가 화두인 만큼 제주산을 우선 사용해 푸드 마일리지를 줄이자는 취지다.

이번 캠페인은 이런 취지에서 “제주산 먹거리 찾아보고(Go)! 먹어보고(Go)! 소문내고(Go)!”를 모토로 추진하게 된다.

강승표 농협 제주지역본부장은 실행 방안으로 제주산 식재료를 우선적으로 사용하는 우수 업소를 최소 50곳 이상 발굴, 도민과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이 해당 업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에 집중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강 본부장은 “제주에서 소비되는 먹거리는 제주산을 우선 사용하는 시민들이 많아지도록 제주농협이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