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평화아카데미 서귀포지역 제4강 개최
2021 평화아카데미 서귀포지역 제4강 개최
  • 서귀포YWCA
  • 승인 2021.07.2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YWCA(회장 고맹수)는 제주특별자치도 주최로 평화지도자 육성 프로그램‘2021 평화아카데미’ 4강좌를 7월 27일 오후2시 서귀포YWCA회관에서 개최됐다.

올해 네 번째로 개최되는 평화아카데미는 ‘[평화&북한문화] 피스토크, 우리가 몰랐던 북한이야기’를 주제로 김철웅 피아니스트가 강연했다. 서울교육대 교수이기도 한 김철웅교수는 음악을 비롯한 문화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문화는 서로의 다름을 인정할 수 있는 중요한 부분이며, 그 다름을 인정 하는데서 부터 서로를 이해하는 시작이 될 수 있다고 강의했다. 또한, 남과 북이 같은 노래를 부를 수 있는 날이 빨리 왔으면 하고 이날을 위해 우리가 먼저 준비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아카데미 수강생은 ‘코로나로 인해 지친 일상이지만, 연주와 강의가 함께하며 평화에 대한 감수성이 열리는 시간이었고, 우리가 준비한다고 하는데도 부족함이 많음을 알게 되며, 한 발짝 더 먼저 다가가고 준비해야겠다는 마음을 먹게 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평화아카데미는 매월 강좌를 진행, 총 6강좌와 평화현장탐방으로 운영된다. 국내 유수의 강사를 초빙해 평화․문화․환경 등 특강을 통해 지역 안에서 평화 전략을 고민하고 시민의식 함양의 기회를 갖게함으로 평화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마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제5강좌는 서강대학교 김영수교수를 초빙하여 8월 17일 화요일 오후 2시에 평화아카데미를 진행할 계획이다. 문의 762-14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