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학생들의 마음건강은 무엇보다 중요”
“학생들의 마음건강은 무엇보다 중요”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1.07.26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 9월 한달간 ‘생명존중 교육주간’ 운영
제주도교육청 전경. 미디어제주
제주도교육청 전경. ⓒ미디어제주

[미디어제주 김형훈 기자] 간간이 이어지는 강력사건. 안타깝게도 어린아이들이 표적이 되곤 한다. 최근 제주도내에서 발생한 중학생 사건은 피해자는 물론, 피해 학생과 공부를 했던 아이들에겐 충격으로 다가온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2학기 전면등교를 앞두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음 건강 지원에 전념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제주도교육청은 정서위기 학생지원을 위한 전문의 상담과 치료를 여름방학에도 운영하고, 2학기엔 마음 건강에 보다 더 신경을 쓰기로 했다.

제주도교육청은 우선 9월 1일부터 한달간 ‘생명존중 교육주간’을 운영할 계획이다. ‘생명존중 교육주간’은 학생만 대상은 아니다. 학교와 가정은 물론, 지역사회가 모두 생명존중의 가치를 이해하고 실천하자는 뜻을 담고 있다.

도교육청은 아울러 △마음건강 증진 및 생명존중 문화 캠페인 △생명존중 연찬회(관리자 및 업무담당자 대상) △교원 게이트키퍼 교육 △생명사랑 문화공연(8개 고교 1학년 대상) △교직원 자문 및 학부모 교육 △제주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연계 자살예방 포럼 △교육부 연계 생명존중 교육 자료 및 자살예방 우수사례 공모 등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집중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이석문 교육감은 26일 열린 주간기획조정회의를 통해 마음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