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YWCA, 2021 평화아카데미 서귀포지역 2강좌 개최
서귀포YWCA, 2021 평화아카데미 서귀포지역 2강좌 개최
  • 서귀포YWCA
  • 승인 2021.06.23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YWCA(회장 고맹수)는 제주특별자치도 주최로 ‘2021 평화아카데미 서귀포지역’ 2강좌를 6월 22일 오후2시 수강생 35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귀포YWCA회관에서 진행했다.

강연은 ‘[평화&성인권] 코로나19 위기를 넘어, 성평등 가치로’를 주제로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 문채수연센터장이 강연했다. 강의에서는 일상에서 마치 전쟁을 치르듯 폭력 속에 살아가는 분들이 있다. 일상의 평화를 위해 성인지관점을 가지고 서로의 다름을 고려하는게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참여한 수강생은 “성인권이 어렵게만 생각이 됐었는데, 사례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나의 시선이 좀 더 상대를 고려하는 예민함을 갖고 바라보는것도 평화의 실천임을 생각하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평화아카데미는 제주지역 평화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진행하며, 제주도민 대상으로 평화의식 향상 및 평화실천을 위해 사전신청을 받아 개최됐다.

평화아카데미 3강좌는 국민대학교 교수를 역임, 생활커뮤니케이션연구소 이의용소장을 초청하여 ‘[평화&시선] 평화는 저절로 오지 않는다. 평화는 만드는 것!’을 주제로 진행된다.

아카데미는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온라인 사전신청자에 한해 참가 가능하다. 문의 762-14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