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이재명 지사 지지 모임 ‘제주민주평화광장’ 11일 출범
이재명 지사 지지 모임 ‘제주민주평화광장’ 11일 출범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1.06.10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오후 5시 제주한라컨벤션센터에서 출범식 … 이 지사 영상 축사
더불어민주당의 대권 주자 중 한 명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제주민주평화광장’ 출범식이 11일 오후 5시 제주한라아트홀에서 열린다.
더불어민주당의 대권 주자 중 한 명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제주민주평화광장’ 출범식이 11일 오후 5시 제주한라아트홀에서 열린다.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더불어민주당의 차기 대권주자 중 한 명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민주‧평화‧공정의 가치를 함께 구현하고자 하는 정치적 동지모임 ‘민주평화광장’이 제주지역에서도 출범한다.

‘제주민주평화광장’은 11일 오후 5시 제주시 노형동 소재 제주한라컨벤션센터에서 출범식을 갖는다.

이 자리에는 민주평화광장 공동대표인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참석해 축사를,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윤호중 원내대표는 영상으로 축사를 전할 예정이다.

민주평화광장은 앞서 지난 5월 12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서 정식으로 출범했다.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국회의원과 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이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이후 전국 시·도 권역별로 출범식이 진행되고 있다.

권력기관 등 중단 없는 개혁 실현과, 경제 사회적 민주화를 통한 공정사회 실현, 지역균형발전, 한반도 평화와 공동번영질서 확립, 민주평화세력의 재집권을 5대 목표로 민생중심 정치혁신과 평화공정 실현을 위해 진보 진영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11일 공식 출범하는 제주민주평화광장에서는 송재호 국회의원이상임대표를 맡는다.

제주도의회 박원철 의원과 홍명환 의원, 강영식 제주도문화유산해설사가 각각 제주시 갑‧을 지역과 서귀포시 지역 수석공동대표를 맡는다.

김경학 제주도의회 의원은 특별조직인 공명포럼 수석공동대표를, 양영식‧강철남‧강성의‧고용호 의원 등 10여명의 전현직 도의회 의원들이 공동대표로 참여하고 있다.

앞으로 제주 지역의 각계 직능별로 도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민주‧평화‧공정을 실현하는 제주형 정치 플랫폼 역할을 다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