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제주특별자치도노인보호전문기관, 이동상담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제공
제주특별자치도노인보호전문기관, 이동상담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제공
  • 제주노보
  • 승인 2021.06.0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선희)에서는 ‘어르신과 함께하는 이동상담 사업’ 대상 어르신(학대피해우려노인, 20명)들께 장수사진 촬영 프로그램을 지난 3일과 7일 이틀에 걸쳐 제공하였다.

장수사진 촬영은 동 사업 대상 어르신들께 지나온 삶을 기념하고 남은 삶을 준비할 수 있게 하려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이번 장수사진 촬영은 지유정 작가(제주마음의사진관)가 촬영하였으며 코로나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소그룹 및 시간차를 두어 진행하였다. 촬영 전, 긴장하여 얼굴 표정이 굳어 있던 어르신들도 곱게 화장한 자신의 모습을 보시고는 이내 활짝 웃으시는 등 밝은 분위기에서 촬영이 마무리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결혼식 이후 곱게 차려입고 사진을 찍어 본 적이 없었는데 이런 기회를 갖게 되다니 고맙고 사랑한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찍게 되니 사진관 가는 것보다 한결 낫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노인보호전문기관에서는 매월 이동상담 사업 대상 어르신들께 안부 전화를 드리며 어르신들의 안전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