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RCY 66주년 기념‘RCY 온라인 페스티벌’개최
제주RCY 66주년 기념‘RCY 온라인 페스티벌’개최
  • 제주적십자사
  • 승인 2021.06.0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5월 29일 온라인과 제주적십자사 나눔홀에서 RCY 단원 및 지도교사 등 7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청소년적십자 창립 66주년 기념, RCY 온라인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대표 수상자·참가자, 진행요원 등을 제외하고 제주적십자사 유튜브 채널 생중계와 Zoom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3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 개회식에서는 사랑과 봉사 정신 실천을 다짐하는 단원맹세를 시작으로 우수 지도자·단원에 장관·교육감·적십자 표창을 수여하고 이석문 교육감이 영상으로 행사 축하의 메시지를 보냈다.

2부 ‘인도주의 토크콘서트’는 대한적십자사 인도법연구소와 초·중·고·대 RCY 단원들이 제주시 올해의 선정 도서 ‘왜요, 그말이 어때서요?’의 ‘차별’ 주제로 일상생활에서 무심코 던지는 단어, 행동들에 대해 돌이켜보는 인도주의 이야기를 전개했다.

3부 ‘RCY 레드벨’에서 초·중·고 교급별로 적십자, 생명과 건강보호, 리더십과 나눔, 비폭력과 평화 분야의 문제를 풀고 우수 단원에 대한적십자사회장 상장과 부상품을 전달했다.

오홍식 회장은 “감염병 확산으로 인해 대규모 집단 활동이 제한됨에 따라 오프라인 필수인력을 제외하고 온라인을 통해 대규모 행사를 개최했다”며, “온라인 활동도 좋지만 하루빨리 단원들끼리 얼굴을 보며 RCY 활동을 하는 날이 왔으면 한다”고 말했다.

 

□ 표창 수상자

▲RCY 지도자 표창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 우도중 이정선, 신산중 양충후

▷대한적십자사회장 표창 - 제주중 문용수, 귀일중 김형준

▶RCY 단원 표창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표창 - 한림고 김지은, 한라중 유채원, 송당초 김효재

▷대한적십자사회장 표창 - 제주관광대 송민교, 제주사대부고 박현재, 오현중 김강모, 삼화초 최영조

▷대한적십자사제주지사회장 표창 - 제주한라대 양영선, 제주사대부고 장서린, 오현중 강민준, 삼화초 부준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