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라벨지 없애고 무색 캡‧병 ‘제주삼다수 그린 에디션’ 출시
라벨지 없애고 무색 캡‧병 ‘제주삼다수 그린 에디션’ 출시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1.05.3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4G 서울 녹색미래 정상회의에서 첫 선 … 비닐 폐기물 64톤 감축 기대
제주삼다수 그린 에디션 연출 컷. /사진=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제주삼다수 그린 에디션 연출 컷. /사진=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라벨지를 없애고 병과 병 뚜껑을 모두 무색으로 한 ‘제주삼다수 그린에디션(Green Edition)’이 출시된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는 제주의 자연을 넘어 지구 환경을 지키고자 하는 제주삼다수의 노력을 담은 ‘제주삼다수 그린에디션’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제주삼다수 그린 에디션은 우리나라가 개최하는 첫 환경 분야 다자 정상회의인 ‘2021 P4G 서울 녹색미래 정상회의’에서 첫 선을 보였다.

제주삼다수는 지난 2017년부터 페트병의 재활용 효율을 높이기 위해 페트병을 단일 재질의 무색병으로 전환하고, 캡(뚜껑)은 친환경 합성수지(HDPE)를 사용하고 있다. 자원 순환성을 강화하기 위해 법적 의무가 아닌 캡에도 색을 입히지 않아 친환경 의미를 더욱 높인 것이다.

여기에 라벨까지 없앤 그린 에디션을 통해 음용 후 그대로 순환시킬 수 있는 이른바 ‘3無(무라벨·무색캡·무색병) 시스템’을 완성했다. 그 결과 제주삼다수 그린에디션 2종(500㎖, 2ℓ)은 최근 한국환경공단으로부터 재활용 최우수등급을 받기도 했다.

디자인은 사각 형태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고 한라산과 화산암반 등 브랜드 자산을 형상화해 적용함으로써 타 제품과 차별화되는 제주삼다수의 고유성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가장 중요한 제주삼다수 상품명과 수원지를 양각으로 디자인해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한 정보를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했고, 정보 제공에 사각지대가 없도록 상품명을 표준 규격 점자로도 표기했다. 그 외 세부 수원지, 미네랄 함량 등 자세한 정보는 묶음용 포장에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제주삼다수 그린에디션은 500㎖와 2ℓ 두 종류이며 각각 20개입, 6개입 묶음 단위로 삼다수앱(제주삼다수 클럽)을 통해 판매된다.

제주개발공사는 연내 1억병을 생산해 약 64톤의 비닐 폐기물을 줄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공사의 목표는 청정한 제주에서 얻은 지하수를 환경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소비자에게 자연 그대로 생생히 제공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근본적이고 진정성 있는 자원순환 활동을 통해 친환경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제주삼다수가 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