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남초등학교, 제6회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 인성함양 실천학교로 선정
제주남초등학교, 제6회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 인성함양 실천학교로 선정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 승인 2021.05.11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한민국 아동·청소년 대표인성함양 캠페인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 전교생 참여
- 제주남초등학교 교장 김진선, 인성함양 위원회 위원으로 위촉. 인성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활동할 예정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에서는 제주남초등학교(교장 김진선) 제6회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 인성함양 실천학교로 선정하여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은 소통이 점점 없어지는 사회에서 ‘감사’라는 인성 키워드와 편지라는 매개체를 통해 세대 간 소통창구를 마련하고 감사편지를 작성하며 아동들이 스스로 변화할 수 있도록 하는 아동 참여형 인성교육 행사이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2016년부터 총 4,133개의 학교가 참여하는 전국 ‘고맙습니다. 선생님’ 감사편지쓰기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인성함양 실천학교로 선정된 제주 남초등학교 교장 김진선은 전국 초,중,고등학교 교장으로 구성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인성함양 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되어 아동, 청소년의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아동이 행복한 제주를 만들기 위해 어린이재단과 함께 놀 권리 및 아동옹호 관련 캠페인에도 함께 할 예정이다.

제주 남초등학교 김진선 교장은 “도내 아이들이 편지를 통해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며, 앞으로 아이들의 인성함양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6회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은 전화신청(1833-3482) 또는 홈페이지(https://www.thanksletter.com)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참여 방법은 편지 사진을 찍어 문자로 감사편지 사무국(1833-3482)에 접수하면 된다. 오는 6월 30일까지 접수가능하다.

사진설명: 왼쪽부터 제주 남초등학교 김진선교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 김희석 본부장이 인성함양 위원회 위촉장을 전달하고 찍은 사진이다.
사진설명: 왼쪽부터 제주 남초등학교 김진선교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 김희석 본부장이 인성함양 위원회 위촉장을 전달하고 찍은 사진이다.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 ChildFund Korea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1948년부터 전 세계 아동들이 존중받으며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친화적인 환경개선과 아동의 목소리를 대변해 온 아동옹호대표기관입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1588-1940 / www.childfund.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