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안동우 제주시장 ‘저출생 극복 범국민 릴레이’ 동참
안동우 제주시장 ‘저출생 극복 범국민 릴레이’ 동참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1.05.06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안동우 제주시장은 6일 '저출생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체인지'에 동참했다. 앞서 참가한 문석진 서울 서대문구청장의 지명을 받았다.

이번 챌린지는 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해 동참하는 취지로 지난 2월 충청남도에서부터 시작됐다. 현재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전개 중인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6일 ‘저출생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체인지’에 동참한 안동우 제주시장. [제주시]
6일 ‘저출생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체인지’에 동참한 안동우 제주시장. [제주시]

안동우 시장은 이날 저출생 극복 메시지를 알리고 사진을 직어 SNS에 게시했다. 안 시장은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고 해결점을 찾을 수 있도록 출생 및 육아 친화 정책 발굴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시는 올해부터 부모 소득에 관계없이 둘째아 이상 자녀 출생(입양) 시 육아지원금 또는 주거임차비를 지원하고 있다. 육아지원금은 연 200만원씩 5년 동안, 주거임차비는 무주택자에 한해 연 280만원씩 5년 동안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