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아이들을 위한 정책이라면 아이들 뜻이 반영돼야죠”
“아이들을 위한 정책이라면 아이들 뜻이 반영돼야죠”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1.05.03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아 의원, ‘아동 자치입법 참여 활성화 제도 마련 토론회’ 개최
제주도의회 이승아 의원
제주도의회 이승아 의원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어린이날을 앞두고 어린이들이 자신들을 위한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회가 열렸다.

제주도의회 이승아 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 오라동)은 3일 도의회 의사당 소회의실에서 ‘아동의 자치입법 참여 활성화를 위한 제도 마련 토론회’를 개최했다.

아동 관련 정책을 수립하는 과정 등에 당사자인 어린이들의 의사가 반영되지 못하고 있는 데 대한 개선대책을 찾기 위해 토론회를 개최하게 된 것이다.

실제로 지난해 ‘제주특별자치도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아동실태조사’ 결과를 보면 지역사회 내 의사결정 과정에아동의참여가 매우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동 스스로가 평가한 아동 친화 결과에서도 가장 낮은 영역이 사회 참여와 시민의식인 것으로 확인되기도 했다.

간담회를 마련한 이승아 의원은 “현재 저출산 영향으로 한 명, 한 명이 아동이 매우 소중한 상황”이라며 “도의회가 아동의 자치입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조례를 제정하고, 사후 이행과정 등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아동 당사자의 의견이 조례 제‧개정 과정에 적절히 반영되도록 하는 데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