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17 10:39 (목)
제주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한 70대 남성 숨져
제주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한 70대 남성 숨져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1.04.23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접종센터에서 백신 접종 후 23일 자택에서 쓰러진 채 발견
23일 자정께 제주대병원에서 사망 판정 … 道, 확인 절차 진행중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한 70대 남성이 숨진 것으로 확인됐다.

23일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지난 21일 제주시 한라체육관에 마련된 예방접종센터에서 백신을 접종한 A씨(79)가 23일 자정이 지난 시각에 제주대병원에서 사망 판정을 받았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이에 제주도는 사망 원인이 백신 접종 때문인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질병청에 진단서와 진료 기록 등을 보내 관련 절차를 진행할 방침이다.

임태봉 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미디어제주>와 통화에서 “숨진 분이 기저질환이 많은 분이어서 직접적인 사망 원인을 규명하려면 부검을 해야 한다”면서 “하지만 가족들이 부검을 원하지 않고 있어 부검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임 국장은 “예방접종센터에서는 백신 접종 후 아나플락시스 때문에 30분 정도 대기하도록 하고 있다”면서 “접종 후 만 하루 이상 지난 상황이기 때문에 백신 접종으로 인해 사망한 것인지 여부는 아직 단정할 수 없다”고 말했다.

다른 도 관계자도 “지금은 유족들이 백신 때문에 숨진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유족들의 안타까운 심정은 이해하지만 유족들이 부검을 거부하면 부검을 진행할 수 없기 때문에 진단서와 진료 기록 등을 질병청으로 보내 질병청의 최종 판단이 나와야 사망에 이르게 된 이유가 백신 때문인지 여부를 얘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숨진 A씨는 지난 21일 화이자 백신을 접종한 것으로 파악됐고, 평소 고혈압과 만성신부전 등 기저질환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제주에서는 지난 4월 1일부터 만 75세 이상 어르신과 노인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