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1시간 앉아 책 읽으면 모두가 승자, "꿀독서대회 오세요"
1시간 앉아 책 읽으면 모두가 승자, "꿀독서대회 오세요"
  • 김은애 기자
  • 승인 2021.04.2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30일, '제2회 책자국 꿀독서대회' 개최
참가비 무료, SNS메시지 혹은 문자로 신청
제1회 꿀독서대회 현장.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학생 때는 성적으로 친구들과 경쟁을, 사회에 나와선 더 높은 직책과 많은 돈을 위해 동료와 경쟁을 벌여야 하는 현실 속.

타인과 줄세우는 수직적 문화 속에서, 나 자신과 만나는 수평적 문화 행사가 열린다. 오는 30일 금요일 오후 5시, 구좌읍 종달리 동네책방 ‘책자국’에서 열리는 '제2회 책자국 꿀독서대회'다.

지난해 여름 ‘제주책방예술제’의 일환으로 열린 첫 대회 이후 준비된 올해의 행사. 올해는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서점조합연합회가 주관하는 ‘2021심야책방’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단다.

'대회'라는 이름으로 열리지만, 그 내용에 경쟁은 없다. 가만히 앉아 1시간 동안 책을 읽어내기만 하면 모두가 우승자다.

단, 1시간 동안 휴대폰, 잡담, 졸기, 멍 때리기 등은 엄격히 금지된다. 3초 이상 엉덩이를 떼어도 안 된다. '책 읽는 것'만이 유일하게 허락되는 행위다.

읽을 책은 미리 집에서 준비해 가져가도 좋다. 모처럼 새로운 책을 책자국에서 구입해도 되고, 북카페용으로 비치된 책을 골라 읽어도 된다.

참가비는 무료. 한 시간 동안 대회 규칙을 지키며 몰입할 수 있는 나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성공한 참가자 전원은 에코백과 친환경 텀블러를 선물로 받게 된다.

단,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좌석 간 거리두기를 유지한 채 진행되며 마스크도 꼭 착용해야 한다.

또 대회 참가인원을 선착순 8명까지 받고 있으니, 참가를 원한다면 서둘러 신청하는 것이 좋다. 인원이 마감될 시 혹시 모를 취소자가 나올 것을 대비한 대기인원으로 기재된다.

참가신청 및 문의는 문자(010-3701-1989) 혹은 책자국 인스타그램(@bookimpression_jeju) 메시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