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제주적십자사,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상담활동가 기본교육 실시
제주적십자사,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상담활동가 기본교육 실시
  • 제주적십자사
  • 승인 2021.04.13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최근 적십자사 나눔홀에서 신규 상담활동가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신규 상담활동가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2월 모집한 신규 상담활동가들이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의 역할과 사업을 이해하고 재난 발생 시 이재민들에게 적절한 심리지원을 할 수 있도록 상담의 절차와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신규 상담활동가들은 행정안전부와 보건복지부와 통합 개발한 정신건강 진단 신규 척도에 대한 이해와 기록지 작성법 실습을 통해 제주도 내에서 발생하는 각종 재난에 대한 긴급 심리상담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했다.

한편, 제주적십자사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는 총99명의 활동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내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재난에서 심리적 고통을 받은 도민들에게 무료 심리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자연재난, 사회재난(화재, 선박사고, 교통사고 등), 코로나19로 인한 코로나블루 등 직·간접적으로 재난을 경험하여 심리지원이 필요한 분은 제주특별자치도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758-350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