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09:07 (수)
15년째 이어지는 초롱이가족의 나눔실천
15년째 이어지는 초롱이가족의 나눔실천
  • 제주사랑의열매
  • 승인 2021.03.2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김미순씨와 삼남매(양혁재, 양연재, 양혁준)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김미순씨와 삼남매(양혁재, 양연재, 양혁준)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초롱이 가족’ 봉사단으로 활동 중인 삼남매 양혁준(25), 양연재(23), 양혁재(20)와 어머니 김미순씨는 최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를 방문하여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사랑의 저금통 4개와 성금 3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총 440,190원으로, 삼남매가 지난 1년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저금통에 모은 용돈과 세뱃돈 일부를 기탁한 것이다. 이는 도내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 및 의료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삼남매의 나눔은 2007년 송년의 밤 행사에서 가족 수화공연을 통해 받은 상금 30만 원 기부를 시작으로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막내 양혁재 군은 매년 용돈 기부와 함께 고무동력기 초등부 최우수상 상금, 자원봉사대회 수상금 등 기부를 진행한 바 있다. 이외에도 2006년부터 매월 장애인거주시설에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하며 장애아 목욕, 식사보조, 환경정화 활동을 하고 있다. 7년 전부터 도내 수화봉사단인 ‘손소리봉사단’에 가입해 도내 수화 보금에도 앞장서오고 있으며, 현재 창암재활원에서 꾸준히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삼남매의 어머니인 김미순씨는 ‘2016년 우수공무원 표창 수여식’에서 모범공무원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고 모범공무원 수당 전액을 기부한 바 있으며, 지난해에는 ‘제2회 방한천 공공복지 대상’ 시상식에서 복지행정실천분야 ‘대상’을 수상하고 받은 상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