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8:58 (목)
‘빛의 벙커’ 오디오 도슨트로 누가 참여하나
‘빛의 벙커’ 오디오 도슨트로 누가 참여하나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1.03.22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부터 선보이는 작품에 소설가 김영하, 배우 카이 등

[미디어제주 김형훈 기자] 4월 말 ‘빛의 벙커’에서 만나게 될 미디어아트 ‘모네, 르누아르… 샤갈’전의 오디오 도슨트로 소설가 김영하, 뮤지컬 배우 카이가 참여한다.

빛의 벙커 측은 김영하 작가와 배우 카이는 오디오 도슨트 녹음에 앞서 이번 전시에서 소개되는 모네, 르누아르 그리고 샤갈을 비롯해 피사로, 시냑, 드랭, 블라맹크, 뒤피 등 인상주의부터 모더니즘에 이르는 화가들에 대해 사전 준비를 철저히 했다고 밝혔다. 지중해 연안이라는 영감의 원천 속에서 활동했던 화가들의 작품, 그리고 창작 세계에 대한 이야기를 흥미롭고 풍성한 해설로 만나볼 수 있다.

카이는 “평소 미술 분야에 관심이 많았는데, 미술-공간-음악 완벽한 삼합을 이룬 빛의 벙커에 큰 매력을 느꼈고 팬이 됐다. 그만큼 즐겁게 관람했던 빛의 벙커의 차기 전시에 오디오 도슨트로 참여하게 되어 뜻깊다”라고 제작 참여 소감을 밝혔다.

빛의 벙커 사업총괄 김현정 이사는 “김영하 작가는 산문집 <여행의 이유> 저자로 수많은 여행지를 다녔고, 동시에 풍부한 상상력을 가진 베스트셀러 작가다. 또한 배우 카이는 빛의 벙커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따뜻하고 감미로운 목소리를 지녀서 이번 오디오 도슨트를 제안했다”라며 “오디오 도슨트를 통해 전시가 전하고자 하는 낭만적인 정취를 많은 분들이 느끼셨으면 한다”라고 기대를 전했다.

김영하 작가와 배우 카이의 목소리가 담긴 오디오 도슨트 콘텐츠는 전시 개막에 맞춰 빛의 벙커 홈페이지 내 ‘VISIT-오디오 도슨트’ 게시판과 네이버 오디오 클립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다운로드와 스트리밍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청취할 수 있다.

한편 ‘모네, 르누아르… 샤갈’전은 이들 세 화가의 작품을 포함해 지중해 연안에서 활동한 화가들의 작품 500여 점을 선보이며, 총 6개의 시퀀스가 40여 분간 지속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