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신입생을 둔 학부모들은 보세요”
“초·중·고 신입생을 둔 학부모들은 보세요”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1.03.12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 3월 12일부터 매주 5차례 영상 공개

[미디어제주 김형훈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초·중·고등학교 신입생 학부모를 위한 자녀 학교생활 적응을 돕는 안내 영상을 제작, 12일부터 매주 1편씩 모두 5편을 공개한다.

이번 영상은 ‘제주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영상 내용은 ‘신입생 학부모를 위한 나침반 교실’을 주제로, 신입생 학부모가 궁금해하는 자녀 학교생활 관련 질문에 일선 학교 교원이 답변하는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다.

1편은 ‘학교생활 적응’으로 새로운 학교에서 새롭게 자녀들이 접하게 될 교육과 제도에 대한 내용을 학교급별로 구성했다. 초등학교는 한글과 독서교육, 중학교는 자유학년제, 고등학교는 고교학점제와 진로·진학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오는 19일 공개될 2편은 ‘원격수업 및 평가’ 내용이다. 코로나19로 학교 현장이 겪고 있는 가장 큰 변화인 원격수업에 대한 정보와 2015 개정 교육과정의 도입으로 변화된 평가의 패러다임인 과정중심평가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3편은 ‘학교에서 운영되는 각종 활동’에 대한 영상으로, 오는 26일 공개된다. 학교급별로 정규교육과정과 연계한 학력격차 해소와 기초학습 지원과 관련된 방과후학교와 각종 동아리 활동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4편은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에 대한 영상으로 4월 2일 만날 수 있다. 자녀의 원만한 교우관계 형성을 위해 학교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과 학교폭력에 대한 예방 및 대처방안에 대한 내용이다.

4월 9일 만나게 될 마지막 5편은 ‘안전 및 건강’에 대한 영상이다. 코로나19에 따른 학교 방역과 학교에서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비만예방을 비롯한 학생 건강관리 등의 내용을 담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