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2021년은 제주항공 역사에 새로운 이정표”
“2021년은 제주항공 역사에 새로운 이정표”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1.01.22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 16주년 기념 행사 언택트로 개최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22일 창립 16주년을 맞아 기존 공개 행사 대신 언택트 창립기념식을 열어 우수직원 포상 등 행사를 진행했다.

김이배 대표이사는 창립기념식 기념사를 통해 임직원들에게 “2021년은 제주항공 역사에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임직원에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유연성 ▲끊임없는 도전 ▲구성원간 배려와 협력 등 세 가지를 당부했다.

먼저 김 대표이사는 “불확실성이 극대화한 상황에서는 민첩하게 대응하는 조직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며 “임직원 모두는 과거에 해본 적 없는 일도 상황에 따라서는 즉시 참여해 성과를 낼 수 있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제주항공은 유연한 시장 대응을 위해 “기단 규모를 축소 및 재조정하고, 항공운송 등 핵심역량이 아니었던 사업분야에서도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또 “제주항공만의 차별성을 만들어내기 위한 도전은 끊임없이 이뤄져야 한다”며 “변화는 오직 도전하는 자에게만 기회가 된다”고 강조했다. 특히 PSS의 교체를 위해 IT부문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는 점을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어려운 가운데 새로운 길을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믿을 사람은 고통의 짐을 함께 지고 가는 동료들 뿐”이라며 “희망을 가지고 여행이 일상이 되는 날까지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