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영화 ‘헛묘’, 닝보국제단편영화제 최우수 외국어단편영화상
영화 ‘헛묘’, 닝보국제단편영화제 최우수 외국어단편영화상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1.01.05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한중국제단편영화제 최우수작품상‧남우주연상 수상 등 잇단 쾌거
영화 '헛묘' 포스터.
영화 '헛묘' 포스터.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변성진 감독의 단편영화 ‘헛묘’가 제5회 닝보국제단편영화제에서 최우수 외국어 단편영화상을 수상했다.

영화 ‘헛묘’는 제주에 있는 벌초 대행업체가 재일교포 할머니의 의뢰로 4.3 때 돌아가신 할머니의 아버지 묘를 찾으면서 벌어진 사건을 둘러싸고 슬프면서도 감동적인 장면을 그려낸 작품이다.

29분 55초라는 짧은 시간에 제주인의 삶과 아픔을 잘 그려냈다는 작품성을 인정받아 이번 닝보국제단편영화제에서 최우수 외국어 단편영화상을 수상하게 됐다.

‘헛묘’는 지난해 열린 제4회 한국제단편영화제에서도 최우수작품상과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영화제에 함께 출품된 김승환 감독의 ‘이추룩선샤인’은 최우수 외국어 단편영화 부문과 최우수 영상 부문 최종 후보작으로 선정됐지만 아쉽게 수상하지는 못했다.

‘이추룩선샤인’은 해녀의 딸 영은이와 해양 쓰레기에 관심이 많은 사진작가 승환의 이야기를다룬 작품이다.

한편 지난해 12월 10일부터 시작된 이번 제5회 닝보국제단편영화제에는 12개국의 14개 영화제에서 모두 600여편의 작품이 출품됐다.

지금까지 3000여편의 작품이 출품된 이 영화제는 500여명의 신인감독과 배우, 시나리오 작가를 배출했고 온라인 작품 시청 회수가 6억5000만회에 달하는 등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단편영화제 중 하나로 꼽힌다.

강승철 도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2020년은 제주 영화의 작품성을 국제시장에서 인정받는 한 해가 됐다”면서 “2021년에도 제주의 수준 높은 영상 콘텐츠를 국제적으로 알리기 위해 교류도시를 중심으로 다양한 홍보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