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3 19:55 (목)
서귀포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스포츠폭력·인권강화 및 심리상담 운영⌟ 실시
서귀포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스포츠폭력·인권강화 및 심리상담 운영⌟ 실시
  • 서귀포시체육회
  • 승인 2020.12.3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체육회(회장 김태문)는 직장운동경기부 지도자 및 선수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성 인권 인식 및 스포츠폭력 예방과 선수들의 정신건강(시합에 대한 압박감, 관계적 문제, 사회환경)을 위한 인권교육을 11월부터 12월까지 코로나19 특별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실시하였다.

이번 운영은 심리적 불편을 겪을 수 있는 선수단들에게 강의식 교육보다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정신 감정의 보조도구로서 그림을 사용하는 외부전문가에 의해 미술심리교육으로 진행하였다.

운동을 하면서 직면할 수 있는 문제들을 진단하고 예방할 수 있는 딱딱한 분위기의 교육이 아닌 재미있고 활동적인 방식의 교육이기에 선수단의 호응도가 좋은 편이다.

 또한, 선수들이 훈련이나 경기진행이 원활하지 못해 격는 심리적 압박감 등을 다면적 인성검사(MMPI-2) 및 전문 상담사와의 안전한 소통과 감정 해소의 기회를 제공하여 억압된 감정에 대한 건강하고 안전한 표출의 경험 및 공감과 위로를 받을 수 있는 치료 경험이 되었다.

 앞으로, 서귀포시체육회는 선수로서 더 나은 기량과 발전을 위해서 심리적 관리와 치유를 위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스포츠폭력 및 인권강화 프로그램을 더욱더 확대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 운영 사진(코로나 2단계 격상 전 사진)
운영 사진(코로나 2단계 격상 전 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