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서귀포시 성폭력 피해자 보호시설 수탁기관 선정
서귀포시 성폭력 피해자 보호시설 수탁기관 선정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0.12.24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큰퐁낭 향후 6년간 치유·자립 프로그램 운영
서귀포시청 전경.
서귀포시청 전경.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제주 서귀포시는 새로 설치된 성폭력 피해자 보호시설 수탁기관으로 사단법인 큰퐁낭(대표 이봉만)을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도내 성폭력 피해자 보호시설은 6곳으로 모두 제주시에 있다. 이에 서귀포시는 올해 3억3000만원을 들여 지역 내 건물 매입 및 리모델링 사업을 벌여 최근 완료했다.

서귀포시는 성폭력 피해자 보호시설 위탁 운영을 위해 지난 10월과 11월 두 차례 공개모집했지만 신청 법인이 없어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1일까지 공모 결과 1개 법인(사단법인 큰퐁낭)만 응모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23일 6인으로 구성된 수탁기관선정심의위원회을 열어 해당 법인에 대한 적격성, 시설 운영의 전문성 및 책임성, 지역 사회와의 관계 조성 능력 등 3개 분야 11개 항목에 대해 심사했다고 부연했다.

이에 따라 수탁기관으로 결정된 사단법인 큰퐁낭은 앞으로 5년 동안 성폭력 피해 여성들을 위한 치유 및 자립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수탁기관이 선정된 만큼 이른 시일 내 위탁 협약을 거쳐 종사자 공개채용 등 제반 사항을 신속히 진행해 내년 1분기 내에 시설 운영을 개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만들어진 성폭력 피해자 보호시설 외 서귀포시 지역 여성복지 관련 시설은 모자일시보호지원 '한빛여성의쉼터'와 가정폭력 및 성폭력 통합 상담소(서귀포가정행복상담소)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