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7-26 11:59 (월)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전’ 가맹점 모집 저조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전’ 가맹점 모집 저조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0.12.0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까지 9300여건 가맹점 신청 접수 … 연말까지 목표 대비 27%
道, 행정력 총동원 … 운영 대행사, 소비 촉진 위한 프로모션 추진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전’ 로고.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전’ 로고. /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된 지역화폐 ‘탐나는전’의 가맹점 모집이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12월 8일 현재까지 접수된 가맹점 신청 건수는 모두 9300여건에 달한다.

올해 말까지 제주도가 가맹점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는 3만4000여건의 27%에 해당하는 수치다.

이에 제주도는 남은 기간동안 가맹점 모집 목표 달성을 위해 행정력을 총동원하고 있다.

또 제주지역화폐 ‘탐나는전’의 운영 대행사인 코나아이㈜와 KB국민카드사에서는 본격적인 소비 촉진을 위한 프로모션도 추진하고 있다.

탐나는전 선불카드를 발급하는 코나아이㈜에서는 탐나는전 전용 어플에서 선착순 1만명에 대해 가입 완료 시 2000원 할인쿠폰을, 카드신청 후 등록을 완료하면 3천원 할인쿠폰, 첫 10만원 충전시 5000원 할인쿠폰 등 모두 합쳐 1만원의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코나아이㈜ 선불카드 또는 KB국민카드 체크카드 발급 후 탐나는전 어플을 이용하는 고객 대상으로 진행된다.

탐나는전 체크카드를 발급하는 KB국민카드사는 12월 10일부터 발급받은 체크카드를 탐나는전 전용 어플앱에 등록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6000명에게 내년 1월 31일까지 1만원 이상 결제시 1만원을 캐시백해주고, 5만원 이상 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삼성 QLED TV(1명), LG코드제로 청소기(2명), 애플 에어팟 프로(5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KB체크카드는 기존에 사용하던 농협·신한 계좌에 연결할 수 있고 KB페이 및 삼성페이를 통해서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탐나는전은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1인당 월 한도 70만원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10% 할인 또는 추가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고 있다.

특히 12월 14일부터는 카드형 탐나는전 사용시 캐시백을 지급하는 방식에서 충전시 10%를 추가 적립하는 방식으로 변경해 충전과 동시에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미 충전한 고객에 대해서는 12월 14일 오전 9시 잔액을 기준으로 추가 혜택을 지급할 예정이다. (지류형 구매혜택 포함 70만원 이내)

제주도는 탐나는전 발행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은 내수시장 활성화로 매출이 올라가고, 소비자들은 10% 저렴한 금액으로 물품을 구매할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명동 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올해 말까지 탐나는전 가맹점 모집을 위한 행정력을 집중해 최대한 등록신청을 유도하고 있다”며 “운영대행사의 협찬을 통한 프로모션이 연말 소비 촉진으로 이어져 제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가맹점 신청은 제주특별자치도에 사업자등록을 한 자로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에서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간단하게 신청하거나 읍‧면‧동 주민센터, 농협중앙회 및 제주은행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가맹점으로 신청하면 도에서는 가맹점 등록 기준에 적합한지 검토한 후 가맹점 승인여부를 SMS알림문자로 발송하고 가맹점 스티커를 배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