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청각장애인 위한 수어 해설 영상, "도내 공영관광지에서 만나요"
청각장애인 위한 수어 해설 영상, "도내 공영관광지에서 만나요"
  • 김은애 기자
  • 승인 2020.12.06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관광지 수어 해설 영상 제작 및 배포사업 추진
'수어로 보는 제주' 홍보리플릿 중 일부 내용 갈무리.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내년부터 제주도를 관광하는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 해설 영상이 제작, 배포될 예정이다.

제주특별자치도수어통역센터는 올해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15개 공영관광지를 대상으로 수어 해설 영상 제작 및 배포 사업을 진행 중이다.

15개 공영관광지란, 제주목관아,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 제주항일기념관, 제주4·3평화공원, 제주돌문화공원,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 성산일출봉, 정방폭포, 서복전시관, 이중섭미술관, 천지연폭포, 서귀포시립 기당미술관, 제주 추사관, 제주도립 김창열미술관, 도립미술관 등을 말한다.

이번 사업은 도 관광진흥기금에서 지원하며, 청각장애인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관광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제주도수어통역센터는 도내 실내공영관광지를 중심으로 수어 해설 영상을 제작, QR코드 형태로 영상 페이지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 수어 해설 영상은 해당 관광지 또는 리플릿의 QR코드를 인식하거나, 유튜브 채널 ‘제주농in’(https://www.youtube.com/user/Jejudeaf1/videos)에서 시청할 수 있다.  

김재웅 도 관광국장은 “앞으로 모든 유형의 관광약자가 제주를 안전하고 즐겁게 여행할 수 있도록 접근성 정보 확보에 힘쓰고 편의시설정비, 인식개선교육 등 다양한 콘텐츠 개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