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주고학생회, 무연고아동 지원 캠페인 평가회 진행
남주고학생회, 무연고아동 지원 캠페인 평가회 진행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 승인 2020.11.25 15:5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연고 아동의 든든한 형이 되어줄게요”

남주고등학교(교장 한상용)에서는 지난 24일(화)에 ‘나눔실천리더 활동 평가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나눔실천리더 활동은 제주도내 고등학교 학생회를 중심으로 하는 캠페인으로 올해로 6년째 진행되고 있다. 2020년에는 남주고 학생회(학생회장 김도현)가 주축이 되어 지난 10월 한 달 동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무연고아동을 지원하기 위한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였다.

캠페인 진행을 통해 남주고 학생회 39명이 교내 학생 및 학부모, 교사들을 대상으로 무연고 아동 현황 및 지원 필요성에 대해서 알리고 나눔에 동참을 권유하였다. 그 결과, 약 9만원의 일시후원금이 모이고 총 21명의 후원자가 개발되었다. 모금된 후원금은 여러 사정으로 유기되어 연고를 확인할 수 없는 무연고 아동들에게 보육비, 의료비, 발달지원비로 지원할 예정이다.

김도현 남주고 학생회장은 “어떻게 친구들에게 무연고 아동을 알릴까 고민이 많았는데 생각보다 많은 학생들이 이 캠페인에 공감해주었다. 무연고 아동을 돕는데 남주고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어서 정말 고맙다”며 “제주도뿐만 아니라 전국의 무연고 아동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무연고 아동은 매년 300명 이상 발생하고 있으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무연고 아동을 지원하기 위한 ‘품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희망 2020-11-26 17:17:49
정말 훈훈하네요 !^^
남주고 학생들의 예쁜 마음씨 칭찬합니다.
훗날 성인이 되었을때 멋진 모습이 기대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