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거짓 사랑의 아픔…방탄소년단 'FAKE LOVE', 8억뷰 돌파
거짓 사랑의 아픔…방탄소년단 'FAKE LOVE', 8억뷰 돌파
  • 미디어제주
  • 승인 2020.11.0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은 멈추지 않는다. 자신들이 쌓아놓은 기록을 경신하고 또 경신하며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 'DNA'부터 '작은 것들을 위한 시' 'FAKE LOVE' 외에도 총 26편의 뮤직비디오가 '억' 단위 조회수를 돌파했다.

1일 오전 1시 19분께 방탄소년단의 정규 3집 LOVE YOURSELF 'Tear'의 타이틀곡인 'FAKE LOV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8억뷰를 넘어섰다. 지난 2018년 5월 발매된 앨범이지만 아직까지도 팬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는 곡이다. 이로써 'FAKE LOVE'는 방탄소년단에 세 번째 '8억뷰'의 기쁨을 안겨줬다. 지난해 4월 발표한 'DNA'는 이미 11억뷰를 향해 달리고 있고,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는 10억뷰를 돌파했다.

'FAKE LOVE'가 포함된 앨범인 LOVE YOURSELF 'Tear'는 방탄소년단에게도, 팬들에게도 의미 깊은 작품이다. 방탄소년단에 '최초'를 선물한 앨범이기 때문이다. 해당 앨범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에 오른 데 이어 15주 연속 차트에 머물렀다. 'FAKE LOVE' 역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10위로 진입해 6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방탄소년단의 'FAKE LOVE'가 유튜브 조회수 8억뷰를 돌파했다[사진=방탄소년단 'FAKE LOVE' 8억뷰 축전]
방탄소년단의 'FAKE LOVE'가 유튜브 조회수 8억뷰를 돌파했다[사진=방탄소년단 'FAKE LOVE' 8억뷰 축전]

LOVE YOURSELF 'Tear'의 주제는 가면을 쓴 사랑의 끝. 방탄소년단은 전작에서 사랑에 빠진 소년들의 설렘과 두근거림을 노래했다면 해당 앨범에서는 이별을 마주한 소년의 아픔을 노래한다. 그중에서도 '가짜 사랑'은 주요 키워드 중 하나. 전작의 주된 주제 중 하나다.

타이틀곡 'FAKE LOVE'는 운명인 줄 알았던 사랑이 거짓이었다는 것을 깨닫는 내용으로 앨범 전체 테마를 관통한다. 8억뷰를 돌파한 뮤직비디오도 곡에 담긴 메시지를 영상적으로 녹여내 팬들에게 호평 받았다. 화려한 세트와 영상미가 돋보이며 '거짓된 사랑' '가짜 사랑'을 깨닫고 이별을 마주한 이들의 퍼포먼스에 초점을 맞췄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중 총 26편이 억 단위 조회수를 기록했다.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AKE LOVE' 외에도 'IDOL' 'MIC Drop' 리믹스(7억뷰),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6억뷰), '쩔어' 'Save ME' 'Dynamite'(5억뷰) 'Not Today'(4억뷰), '봄날' '상남자'(3억뷰),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등이 1억뷰를 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