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제주4.3 소재 소설 ‘순이삼촌’ 창작 오페라 공연
제주4.3 소재 소설 ‘순이삼촌’ 창작 오페라 공연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0.10.29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7~8일 제주아트센터서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제주4.3을 소재로 한 소설 '순이삼촌'이 창작 오페라로 제작됐다.

제주시는 제주4.3평화재단(이사장 양조훈)과 공동으로 현기영 작가의 '순이삼촌'을 원작으로 한 창작 오페라를 다음달 7일과 8일 제주아트센터에서 공연한다고 29일 밝혔다.

온라인 중계와 더불어 현장관람은 초대권 소지자에 한해 일부 개방된다. 초대권은 11월 3~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제주아트센터에서 배부한다.

이번 공연은 지난 6월 갈라콘서트 후 연극과 영상, 무용 분야가 추가됐다. 무대세트와 출연자들의 이동 동선이 보완됐고 1949년 당시의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한재림 감독의 영상과 강요배 화백, 강정효 사진작가의 그림 및 사진이 더해졌다.

오페라 '순이삼촌'은 제주도립제주교향악단과 제주합창단을 비롯해 극단 가람, 제주4.3평화합창단 등 도내 예술가들이 주축이 된다. 국내 성악가와 무용단 등 총 190여명이 출연한다.

지휘는 정인혁 제주도립제주교향악단 상임지휘자가 맡고 이상용 제주도연극협회장이 협력 연출로 참여했다. 주인공 순이삼촌역을 맡은 강혜명은 제주출신으로 연출과 예술감독, 각본 등 1인 4역을 소화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제주MBC 유튜브채널 '와랑와랑제주'에서도 볼 수 있고 공연 후 제주MBC채널에서 녹화방송도 한다.

창작 오페라 '순이삼촌' 포스터. [제주시]
창작 오페라 '순이삼촌' 포스터. [제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