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주시 나눔네트워크 사업」 협약 체결
제주시·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주시 나눔네트워크 사업」 협약 체결
  • 제주사랑의열매
  • 승인 2020.10.28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중심 지역사회 문제해결 방안 모색 및 신속 대응 토대 마련

안동우 제주시장, 김남식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강영봉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등 3인이 22일 제주시청 본관 2층 회의실에서 ‘제주시 나눔네트워크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중심의 연중 모금·배분활동을 통해 지역내 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으로 지역중심 변화를 도모하고 서로 돕는 제주시 지역 나눔 공동체 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좋은 발판이 될 전망이다.

협약에 따라 제주시는 지역연계 모금 및 배분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협력하며,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기부금품 모금 및 배분 관련 사업을 지원한다.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제주시 지역 특성을 반영한 모금 및 배분 사업을 기획, 추진하게 된다.

안동우 제주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지역 나눔문화 확산에 보다 체계적이고 많은 기여를 하게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 강영봉 위원장은 “제주시 지역 특성을 반영한 모금 및 배분사업을 통해 행복한 제주시가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남식 회장은 “지역의 새로운 시도인 만큼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