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아이린 '갑질 논란' 후폭풍…레드벨벳, 팬 미팅 취소
아이린 '갑질 논란' 후폭풍…레드벨벳, 팬 미팅 취소
  • 미디어제주
  • 승인 2020.10.2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일리스트 A씨 폭로에 "나도, 나도" '후폭풍'
한국문화축제 "레드벨벳 온라인 팬 미팅 취소"
아이린 출연 영화 '더블 패티'도 내년으로 연기

아이린(배주현·29)이 불러일으킨 '갑질 논란'에 걸그룹 레드벨벳의 팬 미팅이 취소됐다.
 

걸그룹 레드벨벳 리더 아이린[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레드벨벳 리더 아이린[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SM엔터테인먼트 소속인 레드벨벳은 2014년 8월 데뷔했다. 현재까지 약 6년 2개월(2275일·23일 기준)을 활동했다.

아이린은 레드벨벳의 멤버 중 한 명이다. 웬디·슬기·조이·예리와 함께 활동한다. 그는 레드벨벳의 리더와 메인 래퍼, 서브 보컬, 리드 댄서를 맡고 있다.

이처럼 걸그룹 내 중책을 맡은 아이린이 지난 20일 '갑질 논란'에 휩싸였다. 에디터 출신 스타일리스트 A씨가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을'의 위치에서 한 사람에게 철저하게 밟히고 당하는 경험을 했다"고 폭로했다.

A씨는 해당인이 누구인지 밝히지는 않았지만, 해시태그로 사이코(psycho)와 아이린·슬기의 곡 제목인 몬스터(monster)를 달았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아이린이라고 추측했다. 이에 아이린은 본인이라고 인정하면서 "어리석은 태도와 경솔한 언행으로 스타일리스트분께 마음의 상처를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그러나 이 사과는 일을 더욱 키웠다. 과거 비슷한 일을 겪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나오기 시작한 것. 아이린을 옹호하는 이들이 변호에 나서며 한바탕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갑질 논란'의 후폭풍은 거셌다. 레드벨벳의 팬 미팅이 취소됐다. 한국문화축제는 이날 공식 SNS를 통해 "오는 24일로 예정돼 있었던 레드벨벳 온라인 팬 미팅은 아티스트 사정으로 취소됐다"고 밝혔다.

또한, 아이린이 주연을 맡은 '더블 패티'(감독 백승환)의 개봉이 내년으로 미루어졌다. '더블 패티' 측은 "연말 개봉을 준비하고 있었으나 내년으로 개봉을 미루게 되었다"고 전했다.

 

아주경제 이동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