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YWCA, 달리는건강쿠킹버스 활용 식생활교육 '건강한 집밥 사진콘테스트' 결과 발표
서귀포YWCA, 달리는건강쿠킹버스 활용 식생활교육 '건강한 집밥 사진콘테스트' 결과 발표
  • 고지나 시민기자
  • 승인 2020.10.08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YWCA(회장 고맹수)는 지난 9월 10일부터 9일 25일까지 서귀포시민을 대상으로 ‘건강한 집밥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집밥 생활이 많아지는 요즘, 나만의 집밥 식단을 선보이며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건강한 식단을 공유하기위해 마련된 이번 사진 콘테스트에는 총 33개의 집밥 레시피가 접수됐다.

영향균형과 주제 적합성, 창의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제라진상(최우수) 6명, 지꺼진상(우수) 11명이 선정, 그 외 참가자는 누구나상(참가상)으로 부상을 전달할 예정이다.

제라진상에는 ‘즐거운 저녁시간’, ‘집밥 먹으러 칼퇴해’, ‘일상의 행복’, 밥먹고 힘내‘, ’제주할망이 차려준 제주 자연 밥상‘, ’제주 바다 밥상‘이 선정됐고, 지꺼진상에는 ’건강을 부탁해‘, ’건강한 나를 위해‘, ’코로나out', '저녁이 있는 삶:따뜻한 밥상‘, ’일석이조‘, ’별거 없는 집밥‘, ’우리 아이 아침을 부탁해‘, ’임신 축하해‘, ’텃밭에서 온 밥상‘, ’한식과 양식의 조화‘, ’골라먹는 재미‘가 선정됐다. 제목만으로 풍성한 제주의 밥상이 그려질 정도다.

콘테스트에 참가한 한 시민은 “밥상을 준비하면서 평소 우리 가족이 먹는 음식이 어떤 영양소들로 이루어졌는지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나름 건강하게 먹고 있는 것 같아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고 전했다.

일상의 식단을 소개하는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각 가정에서의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알 수 있었으며, 비대면으로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되었다.

‘건강한 밥상 사진 콘테스트’ 결과는 쿠킹버스 홈페이지(www.쿠킹버스.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