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검찰 공항 인근서 강도살인 20대 구속기소
제주검찰 공항 인근서 강도살인 20대 구속기소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0.09.28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체은닉미수·사기·여신전문금융업법 위반 혐의도
31일 제주시민속오일시장 인근 밭에서 30대로 추정되는 여성 변사체가 발견돼 경찰이 현장을 조사하고 있다. © 미디어제주
지난 8월 31일 제주국제공항 인근 밭에서 여성 변사체가 발견돼 경찰이 현장을 조사하고 있다. © 미디어제주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지난 8월 31일 제주국제공항 인근 밭에서 숨진 채 발견된 30대 여성을 살해한 남성이 재판에 넘겨졌다. 강도살인 외 여러 혐의가 추가됐다.

제주지방법원은 28일 제주국제공항과 제주시 민속오일시장 사이 길에서 A(39.여)씨를 살해하고 사체를 인근 밭에 숨긴 강모(28)씨를 구속 기소했다고 밝혔다. 혐의는 강도살인, 사체은닉미수, 사기, 여신전문금융업법 위반이다.

강씨는 지난 8월 30일 오후 6시 50분께 길을 걸어가는 피해자를 흉기로 찔러 살해하고 현금 1만원과 휴대전화 1대, 체크카드를 훔친 혐의다. 또 피해자의 사체를 다른 장소로 옮겨 은닉하려다 미수에 그치고 다음날 피해자의 체크카드를 이용해 식료품 등을 구매한 혐의도 있다.

강씨는 제주시 오일시장 인근을 배회하며 범행 대상을 물색하다 제주시 도두동 소재 모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끝내고 귀가하던 피해자를 따라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흉기로 피해자를 6차례 찔렀고 다음날 저녁 서귀포시 지역에서 긴급체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