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서귀포 이중섭거리 카드게임 대회에 집합금지 조치 발동
서귀포 이중섭거리 카드게임 대회에 집합금지 조치 발동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0.09.11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19일 열리는 ‘서귀포 LVP 1회 토너먼트 대회’ 집합금지 조치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오는 19일 서귀포 이중섭거리에서 열리는 ‘서귀포 LVP 1회 토너먼트 대회’에 대해 집합금지조치가 발동됐다.

제주특별자치도는 11일 ‘서귀포 LVP 1회 토너먼트대회’ 주최측과 참석자에 대해 집합금지 조치를 발동했다고 밝혔다.

제주도가 ‘카드게임’ 관련 행사에 대해 집합금지조치를 내린 것은 지난 5월 29일 ㈜더킹이 주최하는 제1회 텍사스홀덤 토너먼트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이번 집합금지 조치는 카드게임 경기의 특성상 밀폐된 공간에서 1m 이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 준수가 어렵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특히 밀폐된 공간 안에서 많은 인원이 장시간 체류할 경우 감염병 취약도가 매우 높을 뿐만 아니라, 현재 전국 단위의 확진자가 세 자리 수를 기록하는 등 집단감염이 산발적으로 지속되는 상황 등이 고려됐다.

원희룡 지사는 “지난 1월부터 수도권을 비롯해 집단감염이 발생할 때마다 제주 역시 영향을 받고 있다”며 “코로나19가 안정화되지 않는 상황에서 지역 연쇄 전파의 가능성을 사전 차단하고, 선제적 방역관리 필요성에 따라 집합금지 조치를 내리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이하 감염병예방법)’ 제49조(감염병의 예방 조치) 규정에 따르면 보건복지부 장관, 시·도지사 또는 시장·군수·구청장은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집합 제한 또는 금지 조치를 하거나 그에 필요한 일부 조치를 할 수 있도록 돼있다.

또한 집합금지조치 위반자에게는 감염병예방법 제80조 제7호 등에 따라 300만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할 수 있다.

제주도는 코로나19 방역활동에 피해와 손해를 입힐 경우 감염병예방법 등 관련 법률의 행정처분과 별도로 방역 비용에 대한 민사상 손해배상을 청구, 엄정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서귀포시는 11일 오후 집합금지조치서(붙임 첨부)를 주최 측에 전달하고, 행사 개최 현장에 보건당국 관계자 등을 파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