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정부와 제주도, 고용유지지원금 만료 대책 수립해야"
"정부와 제주도, 고용유지지원금 만료 대책 수립해야"
  • 김은애 기자
  • 승인 2020.08.25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 제주본부, 고용유지지원금 관련 대책 촉구
오는 9월 고용유지지원금 만료, "대량 해고 우려"
8월 25일 오전 11시 제주도청 앞에서 민주노총 제주본부가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코용유지지원금 만료에 따른 대책 수립'을 정부와 제주도정에 촉구했다.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기업에 지원되는 고용유지지원금 지급이 오는 9월 본격적으로 만료됨에 따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제주지역본부(이하 '민주노총 제주본부')가 정부와 제주도정에 각각 대책을 촉구하고 나섰다.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25일 오전 11시 제주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결고, "진짜 위기는 지금부터"라며, "제주도민인 노동자들의 삶을 책임져야 할 제주도와 정부 차원에서 근본적인 대책을 제시해야 할 고용노동부가 보다 적극적으로 해고 위기 공동대응에 나서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민주노총 제주본부에 따르면, 제주의 고용유지 지원 신청(휴업, 휴직 포함)은 지난 2월 이후 꾸준히 증가했고, 그 폭 또한 상당했다.

*1월: 15명 (2건) > 2월: 8명 (1건) > 3월: 152명 (9건) > 4월: 2401명 (556건) > 5월: 2752명 (556건)

한편, 고용유지지원금의 지급 지한은 최대 6개월이다. 이 점을 감안하면, 오는 9월 본격적인 만료 시일이 도래하는 것이다.

이에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노동자들이 해고되지 않고 고용을 이어나가도록 하는 것이 코로나19 위기를 이겨내는 사회경제적 해법이고, 행정기관의 책무"라며, 제주도와 정부(고용노동부)에 대량 해고 위기와 관련, '선제적 대응 체계'를 구축할 것을 요구했다.

끝으로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이제라도 제주도와 고용노동부가 모든 수간을 동원해 곧 현실로 다가올 대량해고 위기에 선제적인 대응체계를 갖추고,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사전예방 대책을 수립할 것을 강력하게 요구한다"라고 성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