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업사이클링도 하고, 봉사활동도 하고”
“업사이클링도 하고, 봉사활동도 하고”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0.08.1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 비대면 프로그램 활성화
오는 16일 드라이브스루로 낮잠 베게 DIY 전달

[미디어제주 김형훈 기자]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청소년 활동도 차츰 기지개를 켜고 있다.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이 관련 시설을 차츰 개방하면서 다양한 비대면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은 오는 16일 드라이브스루를 통해 업사이클링 비대면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진로동아리 ‘자파리’가 드라이브스루로 재료 꾸러미를 받고, 업사이클링 낮잠 베개를 만드는 활동을 하게 된다. 학생들은 베개 2개를 만들고 그중 하나를 기부하는 형식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업사이클링 체험은 물론, 봉사활동도 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업사이클링 낮잠 베개 DIY는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 송산청소년문화의집, 강정청소년문화의집 등 세 시설이 함께 모여 개발한 비대면 프로그램이다. 과정을 영상으로도 제작, 청소년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다.

한편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부분 개관 운영 중이다. 시설 이용 등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홈페이지(www.seogwipo.go.kr)나 서귀포시청소년포털(youth.seogwipo.go.kr), 전화(☎ 064-760-6461~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