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삼다수마스터스 30일 개막 … 하반기 KLPGA 투어 스타트!
제주삼다수마스터스 30일 개막 … 하반기 KLPGA 투어 스타트!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0.07.2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여파 무관중 4라운드’대회로 ‘세인트포 CC’에서 개최

총상금 8억원 제주삼다수 후원 박인비, 고진영, 오지현 등 출전
도민 개방 프로암 대신 지역 스포츠 인재육성 차원 선발전 개최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7회 제주삼다수마스터스가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나흘간 제주 세인트포 골프&리조트에서 무관중 대회로 열린다.

2020년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하반기 첫 대회인 이번 제주삼다수마스터스에는 전‧현직 세계랭킹 1위 등 스타들이 총출동, 골프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주최, 제주특별자치도‧광동제약 후원으로 총상금 8억원, 우승상금 1억 6000만원 규모로 치러진다.

이번 대회는 제주 지역산업 균형발전 차원에서 장소를 변경, 경쟁 입찰을 통해 세인트포 골프&리조트가 선정됐다. 메이저대회로 도약과 대회의 성장을 위해 기존 3라운드에서 4라운드 대회로 변경됐다.

다만 코로나19가 여전히 종식되지 않은 점을 고려해 갤러리 입장을 허용하지 않고, 도민과 꿈나무 선수들이 참여했던 프로암 대회와 각종 부대행사들도 전면 취소하는 등 철저한 방역조치 속에서 진행된다.

제주개발공사는 지역 스포츠 인재육성 차원에서 KLPGA 대회 출전권을 얻지 못한 제주도 출신 선수들에게 참여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지난 10일 세인트포CC에서 제주지역 선발전을 개최, 제주지역 프로 3명과 아마추어 선수 3명을 선발, 본 대회에 추천했다.

본대회에 앞서 29일에는 제주개발공사가 후원하는 프로 5명에 대한 후원 조인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공사는 박인비(32, KB금융그룹)와 고진영(25, 솔레어), 오지현(24, KB금융그룹)과 함께 제주출신 프로인 현세린(19, 대방건설), 임진희(22)를 후원하고 있다.

제주개발공사 김정학 사장은 “지역 스포츠 인재육성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회 장소를 변경하고 선발전을 개최하는 한편, 경기 일정을 4라운드로 변경하는 등 대회의 성장과 내실을 기하고 있다”며 “코로나로 인해 무관중으로 치러지는 만큼 방역시스템 구축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는 국내외 최정상급 선수들이 참가해 KLPGA 투어 하반기 시작부터 뜨거운 우승 경쟁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삼다수 후원 선수로 골든커리어그랜드슬램에 빛나는 박인비와 세계랭킹 1위 고진영이 출격한다.

제1회 제주삼다수마스터스부터 꾸준히 출전하고 있는 박인비는 지난 2월 ISPS 혼다 호주 오픈 우승 후, 연이은 대회 취소의 여파로 약 5개월 만에 첫 공식 대회에 출전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19년 세계랭킹 1위에 오르며 돌풍을 일으킨 고진영은 기복 없는 경기력을 앞세워 2017년 제주삼다수마스터스 대회 우승의 기억을 다시 한 번 재현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또한 5개국 메이저대회 우승을 일군 유소연과 지난해 LPGA 신인왕 이정은6도 출격한다. 안선주(33, 모스버거), 이보미(32, 노부타엔터프라이즈), 배선우(26, 다이와랜드그룹) 등 일본투어에서 맹활약을 펼친 선수들이 국내 코스에 적응해감에 따라 이번 대회 활약 여부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내는 매 대회 성적에 따라 순위변동이 크게 일어나는 등 늦게 시작한 만큼 더욱 치열한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이소영(23, 롯데), 박현경(20, 한국토지신탁), 임희정(20, 한화큐셀) 등이 상반기 상승세를 이어갈지, 아니면 전통 강자인 최혜진(21, 롯데), 장하나(28, BC카드) 등이 하반기 첫 대회를 계기로 반등에 성공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유력한 신인상 후보이자 작년 삼다수마스터스 추천선수로 우승이라는 역사를 쓰며 큰 화제의 중심에 섰던 디펜딩 챔피언 유해란(19, SK네트웍스)의 활약도 눈여겨볼 점이다.

올해 대회는 선수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철저한 방역체계를 구축해 진행돼 무관중으로 치러지는 만큼, 4라운드로 확장해 ‘안방 1열’에서 관람하는 재미를 높일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SBS골프, 네이버TV, 카카오 TV, 유플러스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한편 2015년 제주삼다수마스터스는 KLPGA투어 역대 2위 평균 시청률인 0.781%을 기록했고, 2018년의 경우 평균 0.656%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당시 8월까지 치러진 대회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