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디지털 성범죄, 제주 지역사회 실태와 대책은?”
“디지털 성범죄, 제주 지역사회 실태와 대책은?”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0.07.2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여성가족연구원, 2020년 제1차 여성‧가족 정책포럼 개최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정책 현황을 살펴보고 지역사회 실태와 대책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제주여성가족연구원(원장 민무숙)은 ‘디지털성범죄와 지역사회 대응방안’을 주제로 오는 23일 오후 1시30분 제주인권교육센터에서 ‘2020년 제1차 여성‧가족정책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서승희 한국사이버성폭력센터 대표의 ‘디지털 성폭력의 실태와 종합적 대응방안’ 주제 발표와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이화진 연구위원의 ‘제주지역 디지털 성범죄 현황과 정책과제’라는 주제 발표가 예정돼 있다.

염미경 제주대 사회교육과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하는 토론 순서에서는 권김현영 이화여대 한국여성연구원 연구기획위원, 오규식 제주경찰청 사이버수사대장, 심화정 여성긴급전화 1366 제주센터장, 고은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 의원, 이현숙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정책관 등이 토론자로 참여, 지역에서 필요한 협력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민무숙 원장은 “이번 포럼에서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디지털 성범죄 현황에 대한 종합적 진단과 지역사회에서 가능한 디지털 성범죄 근절과 예방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및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정책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 영상은 제주여성가족연구원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