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제주도교육청 "확진자 추이 보면서 한림 지역 조기등교 검토"
제주도교육청 "확진자 추이 보면서 한림 지역 조기등교 검토"
  • 김은애 기자
  • 승인 2020.07.19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20일 확진자 상황 보며 "한림 지역 등교 일정 조정 계획"
타 지역 학생, 교직원 중 한림 지역 거주자는 "20일부터 정상 등교"
7월 19일 오전 10시 이석문 제주도교육감 주재로 열린 대책회의.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제주시 한림읍 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잇따라 나오며 한림 지역 모든 학교가 오는 24일까지 원격수업을 진행한다.

다만,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7월 20일 나오는 코로나19 검사 결과에 따라,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등교 수업을 앞당기는 방안을 검토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제주도교육청은 "타 지역 학교에서 생활하는 한림 거주 학생 및 교직원"의 경우, "오는 20일부터 정상적으로 등교, 출근하는 것으로 방침을 정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7월 19일 오전 10시 이석문 교육감 주재의 대책 회의를 진행, 부교육감과 본청 실‧국과장, 제주시‧서귀포시교육장, 한림 지역 모든 학교 교장, 직속기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위 사항을 결정했다.

회의에는 배종면 제주감염병관리지원단장이 참석, 코로나19 감염 및 검사 상황을 공유하고, 등교수업 재개 가능성 등을 자문했다.

회의를 통해 도교육청은 한림에 거주하면서 타 지역 학교에 다니고 있는 학생‧교직원들의 등교 및 출근 중지를 20일부터 해제키로 했다. 이 결정에는 방역 당국의 자문이 반영됐다.

배종면 단장은 “한림에서 4명 확진자가 나온 이후 18일 오후까지 1122건을 검사했지만 음성으로 나왔다”며, “확진자와 접촉하여 자가격리 조치를 받았거나, 교육당국의 지침에 의해 자가격리자와 동거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의심증상이 없는 경우라면 정상 등교‧출근해도 문제 없다는 판단”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20일 검사 결과를 토대로 24일까지 예정된 등교 수업 중지를 앞당겨 해제하는 것을 검토할 방침이다. 등교 수업 재개 일정은 방역 당국, 교육부와 협의를 통해 확정한다.

등교수업 재개에 대해 배 단장은 “잠복기를 지켜봐야 하지만 현재까지의 상황을 고려할 경우 등교수업을 앞당겨도 될 것 같다”고 조언했다.

한림 지역 학교장들도 방역 당국 등과 협의를 통해 등교 수업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면 등교 수업을 조기에 재개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석문 교육감은 “최종 결론이 어떻게 나오든 등교 수업을 재개해도 의심 증상이 나오면 즉시 원격 수업으로 전환해야 한다”며 “ 등교‧원격 수업을 신속하고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는 데 더욱 지원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매일 원격수업을 실시하기 전 감염 예방교육을 실시해 마스크 착용 등 개인방역이 철저히 이행되도록 학교 현장과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PC방‧노래연습장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금지, 학원 수강 자제, 외출자제를 당부하고, 원격수업 일에도 반드시 자가진단 시스템을 가동해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지키겠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