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9:27 (금)
“청소년 코로나 블루, 심리 방역으로 스마트 파워 업~!!”
“청소년 코로나 블루, 심리 방역으로 스마트 파워 업~!!”
  • 미디어제주
  • 승인 2020.07.0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코로나 블루 심리 치유 지원’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양명희)는 코로나19의 장기화 및 재확산 사태로 코로나 블루에 시달리는 청소년들의 심리건강을 증진시키고 일상으로의 복귀를 돕고자 ‘청소년 코로나19 심리건강 지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로나 블루(corona blue, 코로나 우울감)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으로 인해 나타나는 우울감(불안, 스트레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코로나’+우울하다는 뜻의‘블루(blue)’의 합성어

○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들은 온라인 강의를 병행하며 학교를 원활히 가지 못하고, 등교 후에도 친구들과 거리두기를 해야 하는 등 평소와는 다른 생활주기로 인해 스트레스와 무기력함을 느낀다. 또한 장기간 가정생활로 인해 가족 간 갈등이 생겨 우울감과 불안감을 느끼기도 한다. 이런 상황들로 인해 코로나 블루를 겪는 청소년들에게 세심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

○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센터장 양미진)에 따르면 최근 사이버상담 호소문제 영역 중 ‘가족’ 관련 상담은 전년 대비 45.3%, 불안이나 우울 등 ‘정신건강’ 관련 상담은 전년 대비 23.1%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이에 이번 프로젝트에서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우울, 불안, 무기력, 스트레스 등을 호소하는 청소년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심리검사, 개인상담 및 스트레스 관리, 부모교육 등 코로나 블루의 예방 및 회복을 위한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청 및 프로그램 문의: 064-759-9951

○ 이러한 심리정서 상담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새로운 일상(new normal)을 받아들이고, 관계를 단절하지 않으면서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