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도의회 예산결산특위 위원장에 문종태 의원
제주도의회 예산결산특위 위원장에 문종태 의원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0.07.03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위원장에 강철남 의원 … 13명 예결특위 위원 구성 완료
제11대 제주도의회 제3기 예산결산특위 위원장에 문종태 의원(사진 왼쪽)이, 부위원장에 강철남 의원이 선출됐다.
제11대 제주도의회 제3기 예산결산특위 위원장에 문종태 의원(사진 왼쪽)이, 부위원장에 강철남 의원이 선출됐다.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도의회 문종태 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 일도1‧이도1‧건입동)이 제11대 도의회 제3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부위원장은 강철남 의원(더불어민주당, 연동 을)이 맡게 됐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예산결산특위는 3일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제384회 임시회 회기 중 제1차 회의를 열고 문종태 의원과 강철남 의원을 각각 위원장,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이에 앞서 열린 제3차 본회의에서는 문종태 의원을 비롯한 13명의 제3기 예산결산특위 위원이 선임됐다.

이번에 선임된 예산결산특위 위원들은 2021년 6월 30일까지 예결특위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신임 문종태 예결특위 위원장은 “위원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대화와 소통을 통해 위원회를 원만하게 운영해 나갈 것”이라며 “그 어느 때보다 민생이 어려운 이 시기에 도민의 삶을 위로하고 힘이 될 수 있도록 재정 정책의 선봉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내비쳤다.

신임 문 위원장은 제주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제주4.3희생자유족청년회 운영위원, 제19대 대통령 후보 문재인 정책특보,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정책위 부의장을 역임했다.

다음은 3기 예결특위 위원 명단.

△행정자치위원회=강철남 문종태 △보건복지안전위원회=김경학 김대진 이승아 △환경도시위원회=강충룡 고용호 △문화관광체육위원회=김황국 박원철 △농수축경제위원회=강성균 임정은 △교육위원회=김창식 김태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