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적십자사, 현장체험학습 안전과정 직무연수 실시
적십자사, 현장체험학습 안전과정 직무연수 실시
  • 제주적십자사
  • 승인 2020.06.16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6월 13일~14일 양일간 제주적십자사 나눔홀에서 교직원 17명이 참가한 가운데 15시간 과정의 현장 체험 안전과정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현장 체험학습 인솔 시 발생 가능한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학생안전지도에 대한 교원 역량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직무연수는 학생 및 현장 체험학습 이해, 응급상황 행동요령, 자동제세동기 사용과 기도폐쇄 대처요령, 재난안전 교육 등으로 구성됐으며, 수료 교사에게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직무연수 1학점, 교직원 안전교육 15시간 및 응급처치 교육 4시간이 인정된다.

제주적십자사는 학생들의 안전한 체험학습을 위한 교직, 현장 체험학습 종사자에 대한 안전 및 소양 교육 과정과 도민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한 응급처치 일반과정, 심폐소생술 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적십자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강습생 오전·오후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강습생 거리두기, 손소독제 비치 등 안전강습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