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8:11 (목)
'제주형 여성친화도시' 정책 제안 전국 공모, 7/31일까지
'제주형 여성친화도시' 정책 제안 전국 공모, 7/31일까지
  • 김은애
  • 승인 2020.06.14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제주형 여성친화도시' 정책 아이디어 공모 진행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국민 누구나 공모 신청 가능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가 ‘도민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 기간은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로, 제주에 필요한 정책이라면 대한민국 누구나 공모 신청을 할 수 있다.

공모 내용은 제주지역 특성에 맞는 여성친화도시 정책 아이디어,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특화사업 아이디어, 여성 친화적 도시시설물 및 환경 조성 관련 아이디어,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 사업 아이디어 등이다.

참여 희망자는 아이디어 제안서 서식을 확인하고 공모분야를 표시해 참여하면 된다.

응모 방법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www.jeju.go.kr)에 게시된 서식을 작성해 제주도 성평등정책관실로 우편 또는 FAX(064-710-6519), 이메일(lsy4540@korea.kr) 중 선택해 공모 기간 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심사를 거쳐 우수 제안자에게 인센티브(상장 및 시상금)를 제공하고, 이를 2021년 제주특별자치도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지난 2018년 여성친화도시 우수 아이디어로는 ‘성평등한 마을자치규약 표준안 만들기’등 5건이 선정됐으며 지난해에는 ‘여성안심귀갓길 제도개선 방안’등 5건이 선정된 바 있다.

제주도는 공모에서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하고 예산을 편성해 추진하고 있다.

이현숙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정책관은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면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소중한 정책 아이디어는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