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이재성, 추가 시간 극적인 동점골로 무승부 만들어
이재성, 추가 시간 극적인 동점골로 무승부 만들어
  • 미디어제주
  • 승인 2020.06.09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그 9호골이자 시즌 10호골
이재성. [사진=홀슈타인 킬 공식 홈페이지]
이재성. [사진=홀슈타인 킬 공식 홈페이지]

 

독일 프로축구 2부 분데스리가 홀슈타인 킬에서 뛰고 있는 이재성이 극적인 동점 골을 기록하며 팀에 승점을 선물했다.

9일(한국시간) 독일 함부르크 폴스크스파르크슈타디온에서 열린 2019~2020 2부 30라운드 함부르크 대 홀슈타인 킬 경기에서 이재성은 후반 추가시간 2-3으로 팀이 지고 있는 상황에서 천금 같은 동점 골을 만들었다.

이날 선발 출전한 이재성은 후반 19분 팀 동료 이요하의 동점 골을 도왔다. 그리고 후반 추가 시간 4분 슈테판 테스커가 찔러준 공을 이재성이 골대 쪽으로 쇄도하며 오른발로 마무리하며 동점을 만들었다.

이번 경기 결과로 킬은 승점 39점으로 리그 9위를 기록했다. 함부르크는 승점 50점으로 3위를 기록해 1부리그 승격 기준인 2위 팀 슈투트가르트를 승점 2점 차로 추격했다.

이번 골은 이재성의 리그 9호 골이자 이번 시즌 전체 10호 골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중단됐던 독일프로축구가 재개됐을 때 레겐스부르크와의 경기에서 기록한 골 이후 4경기 만에 나온 득점이다.

이재성과 한솥밥을 먹는 킬의 측면 수비수 서영재는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나 출전하지 못했다.

한편, 이날 경기 전 양 팀 선수들은 센터 서클에서 한쪽 무릎을 꿇은 채 인종차별에 대한 반대를 표현한 뒤 경기를 시작했다.

 

아주경제 정석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