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기고 취업전쟁, 인턴십부터 한걸음씩
기고 취업전쟁, 인턴십부터 한걸음씩
  • 미디어제주
  • 승인 2020.06.03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신후랑 ㈜유브레인커뮤니케이션즈 이사

일자리가 중요한 정치적 아젠다가 된 지 오래다. 대통령 집무실에 고용지표를 실시간으로 표시하는 현황판만 봐도 일자리가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두에게 미치는 영향력은 가히 무소불위다.

제주는 취준생 또한 인구 수에 비례해 적을 테니 취업 경쟁률이 육지보다 덜할 것이라 생각할 수 있는데, 천만의 말씀이다. 상대적으로 제주는 제조·기술기업과 중견 이상의 기업체 자체가 적다 보니 취준생들의 심리적 압박감은 훨씬 더 크다.

사회선배로서 또 작지만 벤처기업의 임원으로서 취업에 관해 몇 가지 조언을 하자면 먼저 조금 쉬운 것부터 성취해 나가는 습관을 들였으면 한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목표를 명확히 세우고 있지 못하고 자의반 타의반 취업 멘토링 행사에 참여하는 경우가 많다. 취업이 어렵다하니, 대학교 4학년이라서, 아니면 남들도 다 하니까 뭔가를 준비하려는 경향이 있다.

일단 작은 것이라도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성취해내는 습관을 들이라고 권하고 싶다. 목표를 찾는 과정이 첫 번째이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이 두 번째인데 이것을 해내고 난 후 느끼는 자부심은 결국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원천이 된다. 이러한 과정들을 기록한 자기소개서는 차별화 될뿐만 아니라 면접 시 어떠한 형태의 질문에도 스토리텔링으로 풀어 적절하게 답변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무엇보다 국내 인턴십이나 ‘JDC 글로벌인재 맞춤형 일자리 지원사업(JDC 글로벌 챌린저)’ 등에 참여해 기업 프로세스를 배우고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며, 세상의 비즈니스를 경험해보는 기회를 찾아보기 바란다. 자신의 쓰임을 진지하게 들여다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고, 그러한 과정을 통해 분명 목표를 세워 나가게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