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항공기 탈 때도 이왕이면 ‘비접촉’
항공기 탈 때도 이왕이면 ‘비접촉’
  • 김형훈
  • 승인 2020.05.13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 탑승객이 직접 바코드 인식하는 탑승 시도
김포공항 제주항공 탑승구에서 탑승객들이 바코드 인식판에 항공권을 직접 인식하고 있다.
김포공항 제주항공 탑승구에서 탑승객들이 바코드 인식판에 항공권을 직접 인식하고 있다.

제주항공이 건강한 여행 캠페인 2탄으로 접촉 최소화를 위한 승객의 ‘셀프 바코드 인식’과 탑승간 ‘좌석 위치별 순차 탑승’ 등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5월 13일부터 국내선 공항에서 출발하는 제주항공 탑승객은 탑승게이트의 항공권 바코드 인식을 직접 해야 한다.

기존에는 탑승게이트에 위치한 직원이 탑승객의 항공권을 받아 바코드를 인식했으나, 직원과 탑승객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탑승객이 직접 바코드 인식기에 항공권을 인식하도록 탑승제도를 개선했다.

탑승객이 바코드 인식기 앞의 직원에게 항공권을 보여주면 직원이 눈으로 확인하고, 이상이 없는 고객은 항공권 하단의 바코드를 직접 인식한 후 비행기로 이동하면 된다.

또한, 탑승 시 기내에서 승객간의 접촉을 최소화하도록 좌석 위치별 탑승 순서도 엄격히 구분한다.

선착순으로 입장했던 항공기 탑승은 13일부터 우선탑승 항공권을 소지한 고객이 먼저 탑승한 후, 20열 이후 좌석번호를 배정받은 고객이 탑승을 시작한다. 그 후 앞쪽 좌석을 배정받은 고객들이 마지막으로 탑승하여 기내 이동시 승객간의 접촉을 최소화한다. 단, ‘좌석 위치별 순차 탑승’은 정시 운항일 경우에만 시행되며, 지연 등 비정상 상황이나 공항 사정에 따라 기존과 같은 선착순 탑승으로 진행된다.

예약상황에 따라 승객들의 좌석 배치도 다르게 한다.

좌석에 여유가 있는 경우 혼자 여행하는 고객은 창가와 통로측 좌석만 배정하고, 3명이상 동행할 경우는 한 줄 혹은 두 줄로 앉되 앞뒤 열을 비워 탑승객간의 기내 거리를 충분히 확보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