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54 (금)
제주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이달말부터 지급될 듯
제주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이달말부터 지급될 듯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0.04.1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온라인 접수 시작 … 읍면동 주민센터 현장 접수는 27일부터
중위소득 100% 이하 17만여가구 대상, 4인 가구 기준 50만원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도내 17만여 가구에 대한 재난긴급생활지원금이 이달 말부터 지급될 전망이다.

제주특별자치도는 17일 오전 ‘제주형 재난긴급생활지원금’ 1차분 지급‧운영 계획을 점검하기 위해 양 행정시 부시장과 읍면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최승현 행정부지사가 주재한 이날 영상회의에서는 제주도의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지급‧운영계획을 공유하고 도와 행정시, 읍면동간 역할 안내와 질의‧응답을 통한 논의가 진행됐다.

제주도는 우선 긴급 구호 차원에서 4월말부터 1차 지원금을 지급하고 5월에는 정부 지원금에 매칭해 지방비를 투입하고 6월 이후에는 추경을 통해 3차분까지 지급할 계획이다.

다만 일정한 소득이 유지되는 공무원‧교직원‧공기업‧출자출연기관과 은행법 등에 따른 금융기관 등 급여소득 가구와 기초생활보장 등으로 공공 급여를 지속적으로 받고 있는 가구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재난관리기금과 재해구호기금을 활용해 지원되는 이번 생활지원금 지급액은 1인가구 20만원, 2인가구 30만원, 3인가구 40만원, 4인가구 기준 50만원까지 지원된다.

제주도는 지원금 신청부터 지급까지 전 과정에서 대인 접촉을 최소화하고 지속적인 방역 상황을 고려하면서도 도민 불편을 줄여 신속하고 간소한 절차를 마련하기 위해 우선 온라인 신청 접수를 유도하고 오프라인 현장접수를 병행하기로 했다.

또 한꺼번에 신청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5부제를 적용하고, 전화 상담 전담대응팀도 함께 운영된다.

원희룡 지사는 지난 8일 브리핑에서 “절박한 도민이 어려운 시기를 버틸 수 있도록 실질적으로 보충하기 위한 긴급 구호성 지원을 마련했다”고 밝힌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