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4:21 (금)
"제주 교육의 미래, 당신의 제안으로 변화시킬 수 있어요"
"제주 교육의 미래, 당신의 제안으로 변화시킬 수 있어요"
  • 김은애 기자
  • 승인 2020.04.10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 2020년도 제주교육 주민참여예산제 사업 공고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이 ‘2020년도 주민참여예산제 사업 공모’를 공고한다.

주민참여예산제도란, 지방자치단체의 예산 과정에 주민을 참여시켜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고자 하는 민주주의 제도다. 주민참여예산에서 지방교육재정은 시·도교육청별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운영 등을 통해 추진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에 제주도교육청은 △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주민참여 예산 메뉴’를 상설 운영 △사업공모 △설문조사 △의견수렴 등을 통해 2020년도 주민참여예산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학교지정 주민참여예산제 공모사업’이 추가로 신설된다. 제안자가 희망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사업을 공모해 10개 학교에 총 1억5천만원의 예산이 교부된다.

제주도교육청의 주민참여예산 공모에 참여하고 싶은 도민은 4월 13일부터 7월 31일까지 제주도교육청 홈페에지(참여마당-주민참여예산), 우편, FAX, 방문접수를 통해 교육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사업을 제안하면 된다. 

이와 관련, 도교육청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제는 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해 예산 편성과정에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제도”라며 “모아진 의견들은 주민참여예산자문위원회를 거친 후 예산 편성에 반영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