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강경필 “위성곤 예비후보 4.3유족·도민에 사죄해야”
강경필 “위성곤 예비후보 4.3유족·도민에 사죄해야”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0.03.24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경필 예비후보.
강경필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서귀포시 선거구에 나선 미래통합당 강경필 예비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예비후보를 상대로 4.3유족 및 도민에 사죄를 촉구했다.

강경필 예비후보는 24일 보도자료를 내고 "위 예비후보가 지난 8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제주4.3특별법 개정안 처리가 안 된 이유를 미래통합당의 탓으로 떠넘기며 진실을 왜곡한데 대해 4.3유족과 도민 앞에 사죄하라"고 주장했다.

이어 "미래통합당 반대로 4.3특별법 개정안이 처리되지 못했다는 근거를 밝히라"고 요구했다.

또 "그 동안 위 예비후보는 4.3특별법 개정안 통과를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도 밝히라"고 강조했다.

강 예비후보는 이에 따라 "제주4.3이 화해와 상생, 평화와 인권의 상징으로 거듭날 수 있을 때 비로소 완전한 해결이 이뤄질 것으로 믿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국회의원으로 당선되면 4.3특별법 개정안 통과를 위해 명운을 걸고 반드시 통과시켜 유족과 도민들의 한을 반드시 풀어드리겠다"고 역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